곁에있는 금융, 함께하는 성공 IBK동반자금융

중소기업근로자들과 동행하는 IBK행복나눔재단 소식입니다.

현재 페이지 경로

새소식

IBK행복나눔재단의 언론보도 소식입니다.

나눔뉴스

IBK행복나눔재단의 언론보도 소식입니다.
나눔뉴스 상세
제목

IBK기업은행, 장학금·치료비·무료컨설팅…`참! 좋은 은행` 이름값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21
조회수 727 구분

IBK행복나눔재단 12년…설립후 총 355억원 출연

 

IBK기업은행의 사회공헌

ddd

 

IBK기업은행은 `참! 좋은 은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누면 나눌수록 행복해진다`는 믿음으로 고객에게 사랑·신뢰·존경을 받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 근로자, 소외계층 아동, 독거노인, 미혼모, 장애인, 국가유공자, 비인기 스포츠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2006년 4월 대기업에 비해 복지 수준이 열악한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의 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공익재단인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지금까지 355억원을 출연했다. 
 

현재까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6690명에게 장학금 102억원, 희귀·난치성 등 중증 질환자 1989명에게 치료비 84억원을 지원했다.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활동 및 소외계층 후원사업 등에 107억원을 후원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반세기 동안 함께 성장해온 거래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기업 경영 현안 등을 무료로 진단해주는 `중소기업 희망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중소기업 희망컨설팅`은 전문 컨설턴트가 1~6주 동안 기업체에 직접 상주해 경영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컨설팅 후에는 환경 변화와 경영 성과 등 피드백을 통해 사후관리도 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과 국세청, 회계법인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채용해 2011년 8월부터 2018년 1월 말까지 5410건의 무료 컨설팅을 제공했다. 또한 `IBK잡월드`를 운영해 10년 프로젝트였던 `취업자 수 10만명`을 8년10개월 만에 조기 달성하며 중소기업 인력난과 청년 취업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공단지역 내 `일·가정 양립 환경`을 조성하고자 금융권 최초로 근로복

지공단과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기로 협약했다.

 

첫 번째 어린이집은 2018년 3월 말 인천시 남동구 IBK기업은행 남동공단지점 3층에 설치되며, 실외 놀이터 등 최신식 시설을 완비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이용 대상 기업은 어린이집 컨소시엄을 신청한 남동공단 내 14곳이며, 컨소시엄 참여기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해 5월부터는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지원도 시작했다. 안전 미비, 시설 낙후로 인해 실내 놀이공간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놀이시설이 없는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공모·모집했으며 지난해까지 4개 놀이터를 개관해 총 1억5000만원을 후원했다.

[특별취재팀 = 서찬동 차장(팀장) / 신수현 기자 / 안병준 기자 / 이영욱 기자 / 송민근 기자 /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