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연합인포맥스] 국제금융연수원·기업銀, 다문화 가정 무역전문인력 과정 성료
응시자 중 48% 국제무역사 합격 성과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국내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했다.
3일 한국국제금융연수원과 IBK기업은행은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진행한 '무역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수료하고, 국제무역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지원자 가운데 48%가 시험에 합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전국 합격률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연수원 측은 한국어가 유창하지 않은 수강생들이 한국어 언어 장벽을 극복한 점이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무역전문인력' 양성 프로젝트는 IBK기업은행과 연수원에서 다문화 가정의 사회 진출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 과정에는 다문화 2세인 대학생 10여 명과 다문화 가정 1세대 여성 20여 명이 참여했다.
단순한 일회성 지원이 아닌 그동안 무역이나 금융 부문에서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 대부분은 본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고학력자들이었지만, 한국 사회에서 불평등과 단절로 인해 전문 교육의 기회를 얻기 어려웠다고 밝혔다.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호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경험이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이 지속해 운영되길 희망했다.
국제금융연수원은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라며 "향후 업그레이드된 교육이 제공된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다"고 전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문화 가정이 대한민국 사회에서 자긍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무역전문인력 양성과정' 입학식
smjeong@yna.co.kr
출처 :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3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