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시아투데이] [2023 금융대상]IBK기업은행, 中企 지원 등 ‘상생금융’ 앞장

2023-09-22 IBK행복나눔재단 조회수 : 608



IBK기업은행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수행하면서 '상생금융'에 앞장서고 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과 상생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우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중기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지금까지 총 715억원을 출연했다. 

'IBK 장학금' 후원을 통해 빈부 격차로 인한 교육 불평등을 완화하고 고등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IBK 치료비' 지원으로 건강 보장 및 의료 복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한 금융권 최초 중소기업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국가 재난재해 발생 시 무료급식 지원과 피해복구·생계비 지원에 적극 동참했다. 

자립준비청년에게 장학금·생계비를 지원하는 등 기업과 지역사회가 동반성장하는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기업은행은 메세나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자바둑·역도·레슬링 등 비인기스포츠 종목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공공적 가치를 높이고자 신진작가·신진뮤지션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영역 간 격차해소 및 다양성 증진을 위해 유망주를 후원하고 활동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30921010012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