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비즈월드] IBK기업은행 행복나눔재단, 청년 삶의 질 향상 공로 '대통령 표창 수상'
청년기본법에 따라 청년들의 일자리·교육·주거 등 삶의 질 개선에 기여
IBK기업은행은 지난 20일 IBK행복나눔재단이 국무조정실이 주최한 '2025 청년의 날: 청년정책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IBK기업은행
[비즈월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지난 20일 IBK행복나눔재단이 국무조정실이 주최한 ‘2025 청년의 날: 청년정책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BK행복나눔재단은 기업은행이 지난 2006년 중소기업 근로자와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기업은행은 청년들이 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장학금, 치료비,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재단을 통해 운영해왔다.
재단은 현재까지 총 1만8000명의 청년에게 300억원을 지원했다.
이번 표창은 청년기본법에 따라 청년들의 일자리, 교육, 주거 등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재단은 수여받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근로자, 소상공인, 청년 등 다양한 계층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지난 2023년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가족돌봄청년, 자립준비청년, 고립·은둔청년, 다문화청년에게 경제·취업·심리·기초소양 교육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자립 프로그램 'IBK희망나래'를 시행해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다.
[비즈월드=박제성 기자 / pjs84@bizwnews.com]
출처 : https://www.bizw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2301